1drop Inc.

Global Mobile Healthcare Leader, 1drop

News

뉴스

[언론보도]

[현장] "이것이 첨단제품"…'스마트디바이스 쇼' 열려

2018.07.16

본문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각종 색다른 기술과 눈에 띄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스마트 주변기기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8 스마트 디바이스 쇼(KITAS)'가 열렸다. 지난해부터 'IT 액세서리 주변기기 전시회'에서 '스마트 디바이스 쇼'로 이름을 바꾼 이번 전시회에는 수많은 청년·중년 남성 관람객들이 몰려 각종 제품들을 둘러봤다.

15일 찾은 전시장에는 150여개의 중소·벤처기업들이 참석해 저마다 부스를 차리고 곧 출시할 제품이나 이미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들을 전시했다. 일반 관람객은 물론 스마트폰 제조사 연구원, 소프트웨어 업체 연구원, 유관 기업 경영진들도 다수 참석해 참가 기업들에게 이런저런 질문들을 쏟아냈다. 오후 2시부터는 총 200명을 대상으로 참가 업체들의 제품들이 랜덤으로 들어간 'KITAS bag' 증정 행사가 열려 행운을 누리려는 관람객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원드롭은 사용자의 혈액 한 방울로 콜레스테롤, 혈당, 헤모글로빈 등 다양한 건강 지표를 측정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개했다. 일회용 혈장분리 바이오센서와 스마트폰의 카메라·플래시를 결합해 사용자가 쉽게 자신의 건강 상태를 살펴볼 수 있다. 전용 앱을 통해 분석한 결과을 토대로 전문가와 원격 상담도 가능하다. 바이오센서를 끼우기 위한 전용 휴대폰 케이스가 있는데 아직 출시 전이라 현재 지원되는 기종은 4종이다. 원드롭 관계자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 본격적으로 상용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http://www.inews24.com/view/1109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