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drop Inc.

Global Mobile Healthcare Leader, 1drop

뉴스

뉴스

[언론보도]

의료기기조합, CMEF 2018 Shenzhen 한국관 참가

2018.11.06

첨부파일

본문

의료기기조합, CMEF 2018 Shenzhen 한국관 참가

바이어매칭 등 통해 참여기업 15개사 중국시장 공략 지원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4일간 중국 심천에서 열린 ‘제80회 중국 추계 국제의료기기 전시회(CMEF Shenzhen 2018, 이하 CMEF)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CMEF 추계전시회는 220,000sqm 전시면적에 4,200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한국을 비롯해 미국, 독일, 영국, 일본 등 약 10개 국가관이 참여하는 등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조합 주관으로 15개 기업이 CMEF 2018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한국관에는 메도니카(플라즈마멸균기)를 비롯해 디아메스코(혈당측정기), 딕스젠(면역화학검사시약), 비알팜(조직수복용생체재료), 시밀레(전동식모유착유기), 신진메딕스(의료용효소분석기), 씰테크(의료용압력분산매트리스), 아이에스엠아이엔씨(혈관탐지기), 아이티시(체외충격파치료기), 엠펙스메디칼(혈당측정시스템), 오상헬스케어(동물용면역진단기기), 원드롭(스마트폰활용혈당측정기), 원산업(사지압박순환장치), 플라즈맵(플라즈마멸균기), 픽젠(의료영상획득장치) 등이 참가했다.

조합은 성과를 높이고 참가기업의 수출확대를 위해 바이어 매칭을 진행했고, 이런 활동들에 힘입어 참가기업들은 신규 바이어 발굴 및 계약 체결을 이룰 수 있었다.

참가사 관계자는 “CMEF 전시회를 통해 중국 전역의 바이어를 만나 중국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확인함과 동시에 중국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의 메인테마는 ‘기술 및 인텔리전스(Technology & Intelligence) 의료기기의 힘’으로써 인공지능(AI), 의료로봇, 빅데이터, VR/AR 의료 애플리케이션 같은 디지털 융합 의료기기 디스플레이에 집중해 미래 산업으로서의 의료기기 산업을 보여주는데 주력했다.

또한 전시회장 메인홀인 1관에는 ‘Intelligent Health China’라는 이름의 부스를 별도로 설치하여 AI를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의료기기 콘셉트를 선보였다.

한편 전시회 개막식에는 중국 심천시인민정부 왕리씬 부시장을 비롯해 GUOYAO 그룹 후짼웨이 총경리, 심천시시장및품질감독관리위원회 쾅빙 당서기 및 세계 각국 주요 관계자 등 30여 명의 VIP가 참석해 올해로 80회를 맞는 CMEF 추계전시회의 개막을 축하했다.